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루메드, 생체모방형 척추 임플란트 개발 성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셀루메드 는 생체모방형 하이드로젤 소재를 이용한 최소침습형 척추치료용 임플란트에 대한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작년 6월, 미국 뉴저지 소재 정형용 임플란트 제조업체인 레플리케이션 메디칼(대표 앤 르푸엣, 이하 RMI)로부터의 기술도입 및 아시아 총판권 획득 계약 체결 직후 약 1년만의 성과다.
보통 환자가 디스크 퇴행에 따른 시술을 받을 경우, 등 전체를 절개해 척추고정용 나사로 척추를 고정한 후 퇴행된 디스크 부위를 제거한다. 그리고 임플란트를 삽입하면 수술 이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척추간의 골유합이 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법은 수술 방식도 복잡하고 환자의 재활시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수술 이후에도 정상적인 운동에 제약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 신제품의 경우에는 수술을 위한 절개가 필요 없고, 단순히 체내로 주사침만 들어가서 임플란트를 단순 주입 하면 끝난다.

RMI사의 제품 젤픽스는 지난 2011년도부터 스페인, 독일, 말레이시아 등 유럽 및 아시아에서 약 100여명의 디스크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이 진행돼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셀루메드는 젤픽스에 대한 식약처 수입의료기기 등록을 통해 국내 및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제조품목허가를 거쳐 대학병원 및 전문병원 등 국내 척추질환전문병원 및 대학병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본격적인 시판이 이뤄지면 척추수술 대체효과를 통한 약 300억원 규모의 국내 신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심영복 대표이사는 “이번 최소침습형 척추치료용 임플란트 국산화 개발 성공에 따라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은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당일 퇴원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 차세대 제품이 척추 관련 시장에 획기적인 변혁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