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자의 모든것 배우는 국내 최대 체험행사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도자재단 8월2일부터 9월말까지 '안녕하세요 도자명장님' 등 톡톡세라로드 체험행사 마련


[이천=이영규 기자] 경기도 산하 한국도자재단이 8월2일부터 9월말까지 여름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도자전시 연계프로그램 '톡톡! 세라로드'를 진행한다.

'톡톡! 세라로드'는 초등학생 이상 동반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가족 프로그램이다. 도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들이 미술관 전시와 도자미술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여름방학을 맞아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이론학습과 체험을 함께 하는 '도자, 가마에서 꽃 피우다' ▲큐레이터 체험을 하는 '우리가족 상상도자 전시체험' ▲대한민국 도자명장과 도자를 배우는 '안녕하세요? 도자명장님!' ▲도자와 명상을 결합한 '어슬렁 어슬렁 ▲숲과 자연 속에 함께하는 도자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전통가마 디오라마를 제작해 이론을 배운 뒤 전시 관람을 통해 작품과 실생활 속 도자기를 찾아보는 '도자, 가마에서 꽃 피우다'는 가마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 직접 가마에 불을 지펴 가마 속 불의 움직임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와 도자작가가 되어 전시를 기획해보는 '우리가족 상상도자 전시체험'은 전시 작품 제작 및 전시 기획 활동을 통해 전시분야 담당자인 큐레이터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전시실 1곳에서 주어진 전시 주제에 맞춰 전시 가능한 도자 작품을 만들어 보며 전시를 진행한다.
'안녕하세요? 도자명장님!'은 대한민국의 도자명장인 임항택, 서광수, 김세용씨와 함께 도자명장의 집을 직접 투어형태로 방문, 명장의 작업실과 작품 세계를 들여다보는 체험이다.


'어슬렁 어슬렁, 숲과 자연 속에 함께하는 도자체험'은 도자와 명상 그리고 자연미술을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자연의 다양한 소재와 도자를 결합한 자연미술, 음악활동을 하며 자연에 대한 경험과 탐색 그리고 예술적 영감을 떠올릴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행사는 모두 23회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전화(031~645~0664)와 이메일(453@kocef.org)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