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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 상반기에만 5600억 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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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카카오게임이 2014년 상반기에만 총 56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23일 서비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이같은 성과를 알렸다.
카카오게임은 지난 2012년 7월 30일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으로 출발해 현재 230여개 파트너와 520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5억 2000만명, 월 평균 순이용자 2000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2014년 상반기 제휴 개발사를 포함한 연관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총 5600억원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캐주얼 장르에 집중되어 있던 모바일 게임의 인기를 RPG, 전략,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이어가는 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의 성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2011년 4236억원의 시장 규모였던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게임 출시해인 2012년 8009억원, 2013년에는 1조 2000억원을 기록하며, 하나의 게임 장르에서 새로운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정착하게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금까지 카카오게임이 지인 기반의 편리한 접근성으로 게임 인구와 산업 규모를 넓혀왔다면, 앞으로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게임들을 사용자들이 한층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카카오게임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며,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사용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대형 카카오프렌즈 인형, 피자교환권 등 다양한 추가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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