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말레이시아 여객기, 승객 47명 국적 불명 "한국인 탑승여부 확인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격 말레이시아 여객기, 한국인 탑승여부 확인 중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피격 말레이시아 여객기, 한국인 탑승여부 확인 중 (사진: YTN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말레이시아 여객기, 승객 47명 국적 불명 "한국인 탑승여부 확인 중"

피격된 말레이시아 여객기 탑승객 298명(승무원 15명 포함) 중 47명의 국적이 불명 상태며 외교부가 한국인 탑승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AFP통신에 따르면 후이브 고터 말레이시아항공 수석 부사장이 “피격된 말레이시아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 283명 중 154명이 네덜란드인이며 47명은 미확인 상태”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여객기의 탑승객 중엔 호주인 27명과 말레이시아인 23명, 인도네시아인 11명을 비롯해 영국과 독일, 벨기에 국적의 승객도 3∼6명씩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승무원 15명은 모두 말레이시아인으로 확인됐다.

국적이 확인되지 않은 47명의 탑승객 중에는 미국인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정부는 아직까지 국적이 확인되지 않은 승객 중에 한국인이 포함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확인에 나섰다.

외교부 관계자는 “해당 항공 노선에 한국인이 탑승했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만에 하나의 사태에 대비해 네덜란드와 말레이시아 소재 공관을 통해 우리 국민의 탑승 여부를 확인하는 중이다”고 말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날 저녁 개최한 경제관련 내각 회의에서 “당연히 사고가 난 지역 국가가 이 무서운 비극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우크라이나 동부지역에 평화가 정착됐거나 전투행위가 재개되지 않았더라면 이 비극도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