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밀리언셀러 상품 늘었지만 구매 수량은 줄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심 신라면, 전체 품목 중 가장 많은 883만개 팔려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올해 상반기 롯데마트에서 백만 개 이상 팔린 '밀리언 셀러' 상품은 늘었지만 품목별 평균 구매 수량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 영업규제, 세월호 참사 등 지속된 소비심리 악화와 경기불황이 영향을 미친 탓이다.

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신선식품을 제외한 규격 상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리언 셀러 상품이 22개 품목으로 지난해 상반기(17개)보다 5개 품목이 증가했다. 반면 22개 품목의 평균 판매수량은 지난해 17개 품목의 평균 판매수량인 398만여개 보다 23% 가량 줄어든 305만여개에 그쳤다.

지난해 상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 역시 '농심 신라면'이 883만개 가량 판매돼 가장 많이 팔렸다. 상품별로는 라면이 지난해와 같은 7개 품목, 생수와 요구르트는 각각 2개 품목이 추가된 6개 품목과 4개 품목이 등극했으며, 우유와 콜라가 각각 1개 품목씩 추가됐다.
자체브랜드(PB) 생수인 '초이스엘 지리산수(2ℓ)'와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칠성 아이시스 8.0(2ℓ)'이 새로 밀리언 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또 '제주 삼다수'는 올해 2ℓ 보다 500㎖가 50만개 가량 더 많이 팔리고, '펩시콜라'도 가장 작은 250㎖ 캔이 370만개 가량 팔리는 등 1인 가구와 소가족 증가로 인해 소용량 상품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요구르트와 우유는 원유가격 인상으로 올해 우유 가격이 오르며, 일반상품 대비 20% 가량 싼 기획상품 위주로 수요가 몰려 '빙그레 요플레 기획(10입)', '남양 떠먹는 불가리스 기획(10입)', '매일 ESL우유 기획(2입)'이 새롭게 밀리언 셀러 상품에 등극했다.

라면은 품목 수는 유지했으나 지난해부터 불어온 '국물없는 라면'의 인기로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줄었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불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대형마트 밀리언 셀러 상품은 늘어난 반면 평균 판매량은 줄고 있다"며 "이를 고려해 행사상품을 선정하고 '통큰 세일' 등 대형행사를 진행해 물가안정과 침체된 내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