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팔레스타인 소년 부검 결과 나와…"산채로 불타 죽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동예루살렘에서 납치돼 주검으로 발견된 팔레스타인 10대 소년이 산채로 불타 죽었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고 BBC 등 외신들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압델가니 알오와위 법무장관은 이날 "16세인 피해자 무함마드 아부 크다이르의 호흡기에서 화재 분진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호흡기에서 화재 분진이 검출된 것은 불이 몸에 붙었을 당시 피해자가 숨을 쉬고 있었다는 뜻이다.

알오와위 장관은 피해자가 몸의 90%를 뒤덮은 불길 때문에 사망했다고 말했다.

그는 피해자의 머리 오른편에서 돌이나 다른 단단한 물체에 의해 충격을 받은 흔적도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크다이르는 지난 2일 동예루살렘에서 납치된 뒤 약 한 시간 후 인근 숲에서 불에 탄 시신으로 발견됐다.

팔레스타인은 지난달 30일 발생한 유대인 청소년 3명 피살 사건에 보복하려는 목적으로 이스라엘 극우세력들이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다.

부검 결과가 알려지면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자치구에서는 수십 건의 폭력 시위가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는 등 양자간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예루살렘 내 팔레스타인계 주민들은 5일 차를 타고 가던 이스라엘인을 끌어낸 뒤, 차에 불을 지르고 경찰과 충돌했다. 이 충돌로 팔레스타인인 50명과 경찰 13명이 다쳤다.

이스라엘군은 또 팔레스타인 측이 남부 베르셰바 등을 향해 30여 발의 로켓포를 발사했으며 이에 가자지구 군사시설을 대응 공습했다고 밝혔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