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간지 광고 성기능 개선제 알고보니…'과대광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약처 "구입 자제" 당부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일간지 등을 통해 성기능이나 질병 개선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파워엠과 호아호아, 조인트케어 등 3개 제품에 대한 구입을 자제해달라고 2일 당부했다.

파워엠(허브닥터, 로드바이오 제조)과 호아호아(한독화장품)는 '단 1회 섭취로 1일후 시들한 男性(남성)을 확 바꾸어 드립니다', '시들한 4~60대 남성이 20대 남성으로 태어난다. 단 1회 섭취만으로 놀라운 남성력 회복', '남성에겐 강한 파워를, 여성에겐 무감각증 개선을' 등 성기능 개선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광고했다.
조인트케어(새롬한방제약식품사업부)도 '관절염, 통풍, 오십견,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 이 모든 고통을 한방에 끝' 등의 표현이 과대광고에 해당된다고 식약처는 밝혔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은 일반식품으로 현재 수사기관에서 허위·과대 광고로 인한 피해사실 등을 조사 중"이라며 "유사한 허위·과대 광고를 하는 제품에 주의해 식품을 구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식약처는 또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성기능 개선 등을 광고하는 제품을 수거해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검사 중이며, 조사 결과 유해물질이 나올 경우 해당 사이트를 차단하는 등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