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벤츠 '더 뉴 C클래스' 드라이빙 성능 한계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서 시승 행사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클래스 드라이빙 데이'에서 본사 아카데미 전문 강사진들이 시승 차량 주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클래스 드라이빙 데이'에서 본사 아카데미 전문 강사진들이 시승 차량 주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2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더 뉴 C클래스 드라이빙 데이(The New C-Class Driving Day) 시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승 행사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부산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고 지난달 중순 공식 출시한 5세대 더 뉴 C클래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고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독일 본사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빙 아카데미팀이 참여했다.

시승 행사 참가자들은 독일 본사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빙 아카데미 전문 강사진들로부터 교육을 받고 '슬라럼(Slalom)', '차선 변경(Lane Change)', '핸들링(Handling)', '고속주행(High Speed Oval)' 등을 경험했다.

장애물을 지그재그로 피하면서 주행하는 코스 슬라럼 프로그램에서는 속도에 따른 정확한 스티어링 조향 타이밍, 위급 상항을 재현해서 진행되는 차선 변경 프로그램에서는 브레이크 제어 없이 갑작스러운 방향 변경을 통해 위험한 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차체를 콘트롤하는 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레이스 트랙과 같이 다양한 코너와 커브의 조합으로 구성된 코스에서 진행되는 핸들링 프로그램에서는 차량을 능숙하고 빠르게 통제할 수 있는 드라이빙 기술, 고속주행 프로그램에서는 더 뉴 C클래스의 탁월한 가속력과 최고속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198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850만여대가 판매됐다. 2007년 출시된 4세대 C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총 220만여대가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2007년 4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풀 체인지돼 새롭게 선보인 더 뉴 C클래스는 인텔리전트 경량 설계로 인한 차체 무게 감소, 뛰어난 공기 역학성과 혁신적인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를 탑재해 동급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우위를 차지하며 모던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 뉴 C클래스는 총 4개 라인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더 뉴 C 200 모델 4860만원, 더 뉴 C 200 아방가르드 모델 5420만원, 더 뉴 C 220 블루텍 아방가르드 5650만원, 더 뉴 C 220 블루텍 익스클루시브 모델 5800만원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