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친근한 공항 이미지 담은 마스코트 '포티' 탄생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30일 창립 34주년 기념행사에서 새로운 공사 캐릭터 포티(사진)를 공개했다.
포티는 공항(Airport)과 안전(Safety)을 합친 이름이다.
공사는 만화가 이현세와 손을 잡고 개발해 대중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공항을 떠올릴 때 가장 대표적 이미지인 비행기를 모티브로 해 꿈과 희망의 상징인 종이비행기를 형상화했다.
또한 캐릭터 머리 위의 노란 종이비행기는 국민들의 꿈과 희망을 드높이는데 기여하자는 공사의 철학을 상징한다.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공사의 안전에 대한 책임과 의지를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신뢰와 창조의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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