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노펙스, 휴대폰용 카메라 윈도우 시장 진출

최종수정 2014.06.27 14:16 기사입력 2014.06.27 14: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 시노펙스 는 27일 휴대폰·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는 강화유리 카메라 윈도우 제품이 고객사의 제품승인을 완료하고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터치스크린, 인쇄회로부품(SUB PBA)에 이어 강화유리 카메라 윈도우에 이르는 3대 핵심 부품을 공급하게 됐다.

카메라 윈도우는 휴대폰의 카메라 렌즈 전면에 부착되어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는 강화유리 부품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최신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2개 모델이며, 하반기부터는 6개 이상 모델을 출시할 계획으로 모바일 부품사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최근 모바일 부품 기업들은 휴대폰 시장이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시노펙스는 카메라 윈도우 시장 진출로 모바일 부품 사업 경쟁력을 강화와 더불어 사업 안전성을 확보하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시노펙스는 중저가의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터치스크린 제품 외에 하이엔드 스마트폰부터 초저가 보급폰 등 모든 휴대폰에 핵심적으로 탑재되는 인쇄회로부품(Sub-PBA)에 이어 카메라 윈도우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 동종 터치스크린 제조업체와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그 동안 강화유리 분야에 대한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결과로 카메라 윈도우 시장에 진출하게 됐으며,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통해 불황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