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동나비엔, 201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 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올해 조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72개 업종 299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패널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경동나비엔은 콜센터와 모바일을 통한 신속한 애프터서비스(AS) 접수 및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사전서비스 개념의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 도입 등 고객 만족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운영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언제든지 고객문의에 응대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콜센터(행복나눔센터 1588-1144)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10개 고객센터와 350여 개 대리점망을 통해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AS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ARS 자동접수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AS 접수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동절기에 증가하는 보일러 관련 문의나 고장 접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원격제어 기술을 통해 제품에 문제 발생 시 먼저 감지해 고객에게 통보하고 필요 시 서비스 기사 출장까지 지원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 사후 서비스(AS)뿐만 아니라 사전 서비스(BS)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1년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으로 얻은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 활용해 고객 지향적 제품개발과 품질향상, 고객만족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CCM 재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 만족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