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청원·김무성, '혁신' 부르짖지만…'여전히 구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새누리당 당 대표를 선출하는 7·14전당대회를 앞두고 저마다 '혁신'을 슬로건으로 내건 서청원 의원과 김무성 의원이 진흙탕 싸움을 벌이면서 이를 두고 '구태정치'라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줄 세우기와 세과시 논란에 이어 여론조사 조작설, 전과 공개 등 계속되는 상호비방전은 과거 모습과 다를게 없다는 지적이다.

서 의원은 20일 '서청원의 화합과 혁신'모임에서 "당 대표선거에 나온 사람들의 전과를 공개하는 게 공정하지 않느냐"며 경쟁자인 김 의원을 정조준 했다. 앞서 김 의원이 '과거냐 미래냐'라는 슬로건을 내 놓고 당권도전에 나섰는데 이를 겨냥한 것이란 게 중론이다. 김 의원은 지난 1996년 공영주파수통신 사업자 선정 비리 사건과 2000년 상대 후보 매수 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전과가 있다.
이에 김 의원 측은 "더 지저분한 일을 해 놓고 왜 그러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서 의원은 2004년 대선자금 수사 때와 2008년 친박연대 고액헌금 사건 당시 형사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다.

양 후보는 '수평적 당·청관계'를 공약으로 내걸면서도 여전히 '박심 마케팅'을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어 '말로만 혁신'이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비박계 주자로 알려진 김 의원은 "내가 '원조친박'이라는 건 다 아는 사실"이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20일에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적개심이 있어서 고등학교 때 데모를 격렬하게 하기도 했지만 사회에 나와 국가 운영을 보면서 박 전 대통령의 혁명이념을 이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친박좌장으로 불리는 서 의원은 19일 출마선언문에서 "정치인으로 살아온 30년 동안 의리와 신뢰를 져버린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는 사실상 박 대통령에 대한 의리를 강조해 친박계의 표심을 자극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용한 전당대회를 치르자는 의미로 전국 합동연설회를 전당대회 당일을 포함 수도권에서 1회, 비수도권에서 1회 등 총 3회로 하고 TV토론회는 3~4회 이상 치른다는 방침을 정했는데 이를 놓고 양 후보는 신경전을 벌였다.

서 의원은 19일 이인제 홍문종 의원과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당 선관위의 결정에 유감을 표한다"면서 "전당대회 주자들과 당원들간 대면 접촉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당을 활성화하고 당원들 사기를 진작시킬 최선의 길"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김 의원 측은 "합동연설회를 늘리자고 이의를 제기한 것은 조용한 선거를 치르고자 하는 당선관위의 처음 입장과 배치되는 것"이라며 "구태정치를 쇄신하고자 하는 당원들의 의지와 차분한 선거를 바라는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는 것"이라고 맞섰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