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일 벗은 삼성 '갤럭시탭S'…"신용카드 5장 얇기"

최종수정 2014.06.13 09:01 기사입력 2014.06.13 09:00

댓글쓰기

삼성 갤럭시 프리미어 2014 개최…"태블릿 시장 선도하겠다"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

썝蹂몃낫湲 븘씠肄

갤럭시탭S 8.4

갤럭시탭S 8.4

썝蹂몃낫湲 븘씠肄

"최고급 사양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사용자경험(UX) 담았다"
프리미엄 매거진, 마블 만화책 등 다양한 콘텐츠로 보는 즐거움 선사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전략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를 새롭게 선보이며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혔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가든 시어터에서 1000여명의 미디어와 파트너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삼성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에서 전략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 2종을 공개했다.

갤럭시탭S는 WQXGA(2560x1600, 16대 1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0.5형, 8.4형 2가지 크기로 롱텀에볼루션(LTE)과 와이파이(WiFi) 버전 2가지로 출시된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사장은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S는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삼성전자의 태블릿 사업 성장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어도비(Adobe) RGB 색상 영역의 90% 이상을 재현하고, 10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해 보다 풍부하고 생생하게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즐길 수 있게 한다.

갤럭시탭S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인 어댑티브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사용자의 주변 환경, 사용하는 앱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밝기, 채도, 선명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에 최적화돼 몰입감을 제공하는 아몰레드 시네마, 아몰레드 포토 모드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야외에서도 눈의 피로감 없이 자연스럽고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탭S는 삼성 태블릿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자랑해 강력한 휴대성도 제공한다. 이는 별도의 백라이트 패널이 필요하지 않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장점으로, 갤럭시탭S의 두께는 6.6mm, 무게는 10.5형과 8.4형이 각각 465g, 294g이다.

갤럭시S5에 적용돼 호평 받고 있는 초절전모드도 지원해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탭S는 흥미롭고 유익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한다.

갤럭시탭S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매거진 서비스인 '페이퍼가든'은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로 세계적인 매거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전자는 또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마블(Marvel)사와의 협력을 통해 1만 5000권 이상의 만화책을 열람할 수 있는 '마블 언리미티드'를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갤럭시탭S 사용자들은 30개 이상의 전 세계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기프트'와 영화, 게임, 앱,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스토어 구글플레이, 넷플릭스 등을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갤럭시탭S는 보다 향상된 멀티태스킹 경험과 보안 등 갤럭시 스마트 기기만의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그대로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곁에 두고 있지 않더라도 태블릿을 통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통화를 하면서 상대방에게 이미지, 지도,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사이드싱크(SideSync 3.0) 기능을 태블릿 최초로 탑재했다.

또한 갤럭시탭S의 주변 스마트기기를 자동으로 찾아 손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퀵 커넥트', 여러 사람이 각각 설정한 환경으로 갤럭시탭S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유저 모드' 편리한 잠금 설정기능을 지원하는 지문스캐너, 어린이 친화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모드 등을 지원한다.

함께 선보이는 북 커버, 심플 커버, 블루투스 키보드 등 액세서리 3종은 갤럭시탭S 후면 하단과 액세사리를 단추(Simple Clicker) 형태로 독특하면서도 손쉽게 부착시켜 주며, 세게 흔들어도 분리되지 않는 견고함을 갖췄다.

갤럭시탭S는 티타늄 브론즈와 대즐링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탭S는 다음 달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