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이스트·대전선병원…'모바일 헬스케어' 손잡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동연구, 해외환자 원격진료 시스템 개발 등 협약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카이스트(KAIST)가 대전선병원과 손잡고 '모바일 헬스케어' 공동연구에 나선다.

KAIST(총장 강성모)와 대전선병원(이사장 선두훈)은 9일 KAIST 본관 제1회의실에서 강성모 총장, 선승훈 의료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와 전자통신 기술을 활용한 의료 서비스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헬스케어 관련 개발과 연구 ▲의료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연구 ▲해외환자 원격진료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 공동수행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모바일을 접목한 사물인터넷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와 센싱(sensing)기구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활용한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강성모 총장은 "50년 역사를 가진 선병원의 의료기술과 정보기술 분야 세계대학랭킹 20위권 KAIST의 기술을 접목하면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승훈 의료원장도 "진정한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주체들이 세계시장을 목표로 협력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KAIST 정보과학기술대학은 개인의 생체정보 데이터를 통해 의료지식의 축적과 의료 서비스에 연계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시스템 개발을 추진 중이다. 전임직 교원 28명이 참여하는 'Dr. M 프로젝트'팀을 지난 3월 초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