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나는 요리사 직업체험

최종수정 2014.06.08 14:05 기사입력 2014.06.08 14:05

댓글쓰기

성동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12일 오후 5시부터 요리사 직업체험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요리사 직업체험 2탄으로 별난 모양 피자 만들기를 기획했다.

12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되는 요리사 직업체험 2탄은 4월17일 진행된 요리사 직업체험 1탄과 마찬가지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25명을 대상으로 성동 쿡플러스 원장 박재남씨를 초청해 진행된다.

요리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평소 요리와 관련된 직업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일일 요리사 체험을 통해 요리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지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학생들은 6인 1조로 구성돼 전문 강사, 각 조별 보조 강사들과 함께 제과·제빵에 대한 기본 이론 강의를 듣고 요리사가 하는 일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마늘 바게트피자 만들기 실습을 진행한다.
요리사 직업체험

요리사 직업체험


또 피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시각적으로도 먹음직스럽고 실제로 먹을 음식을 알맞게 담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색채와 디자인 등 미적감각의 기본적인 요소를 비롯 푸드 디자인 원리와 이미지 연출 등 다양한 푸드스타일링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요리사 직업체험은 피자 만들기 수업을 처음 경험하는 학생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 정성껏 맛있게 만든 피자는 집으로 가져가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이밖에 성동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매월 다양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가오는 7월에는 여름맞이 천연화장품 만들기 화장품 연구원 직업체험과 플로리스트 직업체험이 주중에 진행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와 신청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lf.sd.go.kr) 온라인 신청과 유선신청(2286-6164~6) 또는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막연하게 미래 자신의 직업을 꿈꾸고 동경했던 학생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진로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