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태양광 사업 주력… 獨 인터솔라 전시회 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화그룹이 태양광 사업과 관련,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한화그룹의 태양광 사업을 이끌고 있는 양대 축인 한화큐셀과 한화솔라원은 4일부터 6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규모의 태양광 전시회인 인터솔라에 참석, 세계 최고 수준인 한화 태양광 사업을 홍보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인터솔라 전시회를 통해 태양광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럽지역 태양광 업체 중 가장 큰 회사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영국뿐만 아니라 터키와 칠레 등 신흥국가들의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시장을 타진한다.

특히 한화큐셀은 2011년 일본 대지진 이후 폐쇄돼 있던 골프장 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세우고 있는 최근 실적을 발표하며, 태양광의 무궁무진한 활용가능성을 보여줬다.

한화큐셀은 일본의 JFE엔지니어링이 2015년 3월 일본 후쿠시마 스카가와시의 폐 골프장 부지에 완공하는 26.2MW의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 전량을 공급하기로 한 것. 이는 일본의 8천 가구가 소비할 수 있는 대규모의 전력량이다.
'Sunny Fukushima'라고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2011년 일본 대지진 이후 폐쇄됐던 후쿠시마 지역의 골프장 부지를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소로 대체함으로써, 대지진 이후 일본 전역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태양광의 새로운 활용방안을 제시한 성공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일본 은 유럽과 더불어 한화큐셀이 모듈 판매와 지붕형(Roof-Top) 태양광 분야에서 가장 성과를 내며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는 "대지진으로 인한 원전 파괴의 영향으로 태양광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주목하게 되는 후쿠시마 지역에 한화큐셀이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게 돼, 태양광을 지구상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에너지원으로 만들고자 하는 한화그룹으로서는 특별한 의미와 무궁한 영광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 한화솔라원은 이번 인터솔라 전시회를 계기로 유럽의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소 공략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남성우 한화솔라원 대표는 "한화솔라원의 오랜 모듈 사업 경험과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유럽지역에 특화된 제품 등을 통해 한화솔라원은 유럽시장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관련 한화솔라원은 최근 유럽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영국시장에서의 성과를 공개했다.

한화솔라원은 최근 독일의 포크트솔라(Vogt Solar)가 데번, 켄트, 매닝트리, 햄피셔 등 영국 남부 4개 지역에 설치하는 60.5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 전량을 공급했다. 60.5MW는 1만8천 영국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대규모의 발전소로서, 영국 시장에서 한화솔라원의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솔라원은 올해 1분기 전체 모듈 판매량 323MW 중 약 22%를 영국에 수출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지난해 4분기에 수출실적이 전무하다시피 했던 영국이 올해 들어 한화솔라원에게는 두번째로 큰 수출 대상국이 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올해 들어 유럽, 북·중미, 일본, 중국 등에서 활발한 사업실적을 거두고 있는 한화큐셀과 한화솔라원은 올 한해 각각 1~1.2GW 및 1.5~1.6GW의 모듈 판매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한화큐셀은 800MW, 한화솔라원은 1.28GW의 모듈 판매실적을 거둔바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