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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경 히트상품]한국토요타 '렉서스 더 뉴 CT20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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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사양은 '업', 가격은 '다운'

렉서스 더 뉴 CT200h

렉서스 더 뉴 CT20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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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렉서스 더 뉴 CT200h는 2011년 출시된 CT200h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는 스탠다드 모델인 슈프림(Supreme)과 스포츠 패키지가 탑재된 F스포트(SPORT) 2가지 트림이 시판된 상태다. 전량 일본에서 생산된다.

이전 모델에 비해 안전ㆍ첨단 사양이 크게 추가됐음에도 오히려 가격이 인하됐다. 슈프림과 F 스포트 모델은 이전 모델 대비 각각 210만원, 410만원 인하된 3980만원, 4490만원에 출시됐다. 슈프림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에 제공되는 혜택을 감안하면 3800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더 뉴 CT200h 개발 총괄 책임자인 치카 카코 수석 엔지니어는 "3년 전 CT200h 첫 출시 이후 3년 간의 소비자 동향과 마케팅 수요, 소비 패턴의 변화는 더 뉴 CT200h의 디자인 전략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연구개발(R&D) 부문 또한 주행성능, 편안함이나 기능성을 만족시키면서도 젊은 소비자들의 유행 선호도를 반영하는 '고객이 첫눈에 사랑에 빠질만한 상품을 만들어 내는 차'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더 뉴 CT200h는 스핀들 그릴을 비롯한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 컬러 디자인이 적용됐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F 스포트 모델에만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 컬러 디자인이 적용됐지만,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에서는 전 모델에 공통으로 적용됐다.
렉서스 슈퍼카 LFA의 DNA를 이어받은 F 스포트는 공격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스포츠 드라이빙에 맞게 설계된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있는 주행을 가능케 했다.

전 모델에 동급 최대인 10개의 스피커를 채택하고, 렉서스 최초로 대나무 섬유와 대나무 숯을 재료로 한 진동판을 적용했다. 기존 합성수지 소재와 비교해 맑고 섬세한 사운드 전달을 위한 필수조건인 진동판의 질량을 대폭 낮추고, 강도를 향상시켜 자연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했다. 소리에도 친환경 감성품질을 접목한 셈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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