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15년째…공소시효 다가와 "끝내 범인 못잡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구 어린이 황산 테러.(사진:MBC '시사매거진2080' 방송 캡처)

▲대구 어린이 황산 테러.(사진:MBC '시사매거진2080'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15년째…공소시효 다가와 "끝내 범인 못잡나"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가 일어난 지 만 15년이 됐지만 사건은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사건 발생일을 기준으로 한 공소시효(15년)는 20일 0시를 기해 만료됐다. 하지만 경찰은 사건 발생일이 아닌 피해자가 숨진 날을 기준으로 한 공소시효를 적용해 오는 7월7일까지 수사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사건은 1999년 5월20일 김태완(당시 6살)군이 집앞인 대구시 동구 한 골목길에서 온몸에 황산을 뒤집어쓰는 테러를 당한 사건이다.

신원을 알 수 없는 범인은 학원에 가던 김군을 붙잡고 입을 강제로 벌려 검은 비닐 봉지에 담긴 황산을 입안과 온몸에 쏟아 부었다.
행인이 김군을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김군은 그 자리에서 실명했고 패혈증을 앓다가 49일 만에 숨졌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이 사건을 상해치사로 보고 수사했지만 끝내 범인을 찾지 못하고 2005년 수사본부를 해체했다. 이후 유족과 시민단체가 검찰에 청원서를 제출하자 지난해 연말 경찰은 재수사에 착수했다.

별다른 성과 없이 공소시효 만료 날짜가 다가오자 경찰은 상해치사혐의가 아닌 살인혐의를 적용해 공소시효를 연장했다.

수사 관계자는 "수사의 기본적인 것들은 다 짚어봤다"며 "아예 진척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용의자를 특정해 기소할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다.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공소시효 만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그런 일이 있었다니"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아 위험한 사회다"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왜 매일 이런 일들이 끊임없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