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장 후보 19일 일제히 '맞장토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을 포함한 수도권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들이 19일 일제히 토론회를 실시한다.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 정몽준 새누리당,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중견 언론인 모임인 관훈클럽 초청으로 토론회에 임한다. 두 후보는 서울시정에 대한 비전과 철학을 제시하고 상대방의 능력을 검증할 계획이다.
특히 정 후보가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는 서울시의 지하철 공기 질 관리 미흡 실태와 관련해 박 시장의 입장을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남경필-김진표 후보가 맞붙는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가 열린다. '세월호 참사'로 가장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단원고등학교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만큼, 안전이 가장 큰 주제로 부각될 전망이다.

두 후보는 각자 '행복도지사', '경제도지사'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경기지사로서 특색있는 공약을 내세울 전망이다.
이날 인천에서는 기자협회 초청 인천광역시장 후보 토론회도 열린다. 유정복-송영길 후보는 인천 시정의 재정적자 해소를 놓고 토론을 벌일 방침이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