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지성 미래전략실장 "이건희 회장 건강상태 안정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사장단, 경영에 만전 기해달라" 당부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최지성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이 삼성그룹 사장단들에게 이건희 회장의 건강상태가 안정적이라고 강조하며 경영과 사건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나섰다.

최 실장은 14일 열린 수요사장단 회의에서 "회장께선 현재 안정적인 회복 추세에 있다. 이럴때일수록 임직원 모두 회장의 쾌유를 비는 마음으로 근신해 주고 사장단은 흔들림없는 경영과 함께 사건 사고 예방에 한층 더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지난 13일 오후 2시 저체온치료를 마치고 깊은 수면 상태에서 회복을 위한 진정치료를 진행중이다. 의료진은 1~2일 정도 진정제를 더 투여한 뒤 이 회장의 의식 회복을 시도할 방침이다.

빠르면 15일께 이 회장은 의식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의료진들에 따르면 이 회장의 뇌파, 심장박동 등은 대단히 안정적인 상태로 의식 회복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은 "대단히 안정적인 상태이며 깊은 수면 상태에서 치료를 진행중"이라며 "뇌파와 심장박동 등 모든 상태가 안정적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요 사장단 회의는 사옥 인근을 경찰 900여명이 둘러싼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민주노총 금속노조 삼성전자서비스지회 조합원들의 시위 때문이다. 지나가는 시민들의 쉼터로 사용되던 홍보관 딜라이트 앞의 평상은 모두 한쪽으로 치워졌고 삼성전자 사옥 정문까지 막았다.

시위대는 이날 새벽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면담을 요구하며 서초사옥 로비를 점거하려고 시도하다 경찰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이 회장이 입원 한 뒤 처음으로 열리는 사장단 회의의 취재 열기도 대단했다.

서초 사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보다 출근이 한참 빠른 사장단들은 6시를 전후해 사옥으로 들어섰다. 정문이 막혀 있다 보니 사옥 근처에서 차에서 내린 뒤 로비로 들어서거나 아예 지하주차장을 통해 집무실로 향한 사장들도 있었다. 이 회장의 입원 소식 때문인지 사장들은 짧은 눈인사만 주고 받으며 집무실로 향했다.

6시 15분경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부회장)이 모습을 나타냈다. 신임 미래전략실 팀장들은 6시 20분을 전후해 모두 출근했다. 뒤를 이어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 부장(사장), 박상진 삼성SDI 사장,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등이 차례로 사옥 안으로 들어갔다.

삼성경제연구소를 새로 맡은 육현표 사장과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를 맡은 우남성 사장도 뒤를 이어 사장단 회의 참석 발길을 서둘렀다. 최지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은 로비의 혼잡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지하주차장을 이용해 집무실로 향했다.

사장단들은 8시부터 김성환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를 초빙해 '한국의 미래와 미'를 주제로 한 강연을 들었다. 일각에선 이 회장의 입원으로 인해 수요 사장단 회의가 연기 되거나 주제 강연이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모든 것이 예전과 그대로였다.

사장단 회의가 끝난 뒤 각 계열사로 향하는 사장들 역시 이 회장의 쾌유를 빌었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회장의 빠른 쾌유를 빈다"고 말했다.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장(부회장)은 "이럴때일수록 열심히 하고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13일 오후 2시를 기해 저체온 치료를 마무리 짓고 정상 체온을 되찾았다. 의료진은 이 회장에게 진정제를 1~2일 정도 더 투여해 뇌와 장기 손상을 최소화 하는 진정치료를 진행중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