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유용미생물 연간 400M/T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남군이 유용미생물 연간 400M/T 공급한다.

해남군이 유용미생물 연간 400M/T 공급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친환경농업에 활용할 유용미생물을 적극 보급하고 있다.

군은 현재 친환경농업 정착을 위해 고초균과 광합성균 등 6종의 유용미생물을 연간 400M/T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농촌진흥청 개발 국유 특허균주 6종을 무상기술이전 받아 공급할 예정으로, 향후에는 모두 12종의 유용미생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중 고추탄저병을 예방하는 고추탄저병 길항균을 오는 6월 하순부터 배양공급 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군은 유용미생물에 대하여 작목별로 실증시험을 통해 유용미생물의 효과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실제로 고추의 경우 수량이 8.5%가 늘었으며 병해발병율은 50%이상이 감소되었고, 마늘은 22.5% 가량 수량이 증가되었다. 군은 올해도 마늘과 무화과에 대한 실증시험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군은 AI살처분시에도 매립지에 고초균 등을 투입해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주민불편을 예방하기도 했다. 가축에게 급여했을 때에도 면역성이 증가하고 항생제사용량을 줄여나감으로써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군은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년간 1,300여 농가에게 7,000여 회에 걸쳐 800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 공급하여 농축산물의 생산성 향상과 친환경농업기반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의 생산공급을 통해 고품질의 농축산물을 생산하며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며 “유용미생물의 안정생산과 품질관리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용미생물은 해남군 농업인 중 친환경 인증농가와 미생물 교육이수자를 중심으로 년중 공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