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역인재 7급 공무원 견습직,전남대 추천자 6명 전원 합격

최종수정 2014.05.11 08:13 기사입력 2014.05.11 08: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가 추천한 6명 전원이 안전행정부의 지역인재 7급 공무원 견습직 선발시험에 합격했다.

11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안전행정부는 이날 ‘2014년도 지역인재 7급공무원 견습직 선발시험’ 최종합격자 100명의 명단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 go.kr)를 통해 발표했다.

100명의 최종합격자 가운데는 전남대학교가 추천한 손보라(영문과, 2015년 졸업예정), 윤진욱(행정학과), 이상현(행정학과), 김원중(지구환경과학부), 이수연(통계학과, 이상 2014년 졸), 강진(생활환경복지학과, 2013년졸) 씨 등 6명이 포함됐다. 이들은 1년간 중앙행정기관에서 견습근무를 한 후 일반직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지역인재추천제에 따라 선발하는 7급 견습공무원 중 광주 지역의 최근 3년간 합격자는 4명, 5명, 6명이었는데, 전남대학교 추천자들이 매년 독차지하고 있다. 전남대학교는 학과성적 상위 10% 이내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공직적성시험과 면접을 실시한 후 문과와 이과,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여 최종 추천자 6명을 선발하고 그룹스터디를 지원해왔다.

정병석 전남대학교 융합인재교육원장은 “전남대학교는 전통적으로 공직 분야에 많은 졸업생을 진출시키고 있는데, 이번에도 그 명성을 입증했다”면서 “합격자들에게 대학과 지역사회의 기대를 잊지 말고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 7급공무원 견습직 선발시험은 공직 내 지역대표성을 강화하고 지방대학 활성화 및 공직 충원경로의 다양화를 도모하기 위해 안전행정부가 2005년부터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 시험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