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제 7회 삼성기능경기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4.04.27 11:00 기사입력 2014.04.27 11:00

댓글쓰기

계열사, 해외법인, 협력사 등 기능 인력 131명 참가

-

-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은 지난 23~25일 충남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 제 1캠퍼스와 삼성중공업 거제 기술연수원에서 제 7회 삼성기능경기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기·삼성SDI·삼성중공업·삼성테크윈 등 6개 계열사와 중국·인도·헝가리 등 6개국 11개 해외 법인, 7개 국내 협력사에서 총 131명의 선수가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특히 올해는 1차 협력사 뿐 아니라 처음으로 2차 협력사까지 참여 대상이 확대됐으며 해외 법인 참가자도 지난해 16명에서 올해 23명으로 늘었다.

삼성의 기술 중시 경영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삼성기능경기대회는 우수한 기능인을 발굴해 육성하는 삼성 고유의 기술 경연 장이다. 삼성은 계열사별로 진행하던 대회를 2008년 '삼성기능경기대회'로 통합해 확대 운영해 오고 있다.

대회 종목은 메카트로닉스, 기계설비 CAD, 전기설비, 용접 Ⅰ·Ⅱ·Ⅲ 등 6개 직종이다. 용접 직종 경기는 거제, 나머지 3개 직종 경기는 천안에서 진행했다. 올해 종합우승은 가장 많은 수상자를 낸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지했다.
삼성은 학력과 무관하게 능력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 기술 우대 풍토를 형성하고 기능인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진행중이다. 지난 7년간 기능경기대회 출신 인재 760여명을 채용하고 우수 기능 인력에 대해서는 발탁 승진, 포상을 실시하는 등 기능인을 우대하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7년부터 국제기능올림픽과 전국기능경기대회를 후원하고 있고 삼성전자·삼성중공업·삼성테크윈은 기능훈련센터를 두고 국가대표 등 우수 기능인력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오는 5월 기능훈련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