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환銀,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융상담·금융거래 수요 충족 위해 'One stop 금융플라자' 구축 중

▲김한조 외환은행장(사진 왼쪽)이 23일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수 콜센터 인증식에서 허태학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경영위원회 위원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조 외환은행장(사진 왼쪽)이 23일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수 콜센터 인증식에서 허태학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경영위원회 위원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외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조사 결과 11년 연속 은행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외환은행은 총 37개 산업, 228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11년 연속 은행부문 우수 콜센터, 7년 연속 전 산업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평가하여 나타내는 지수다. 연간 총 100회의 모니터링를 실시해 전화 수신상태·고객맞이·상담태도·업무처리·종료태도 등 16가지의 제공서비스 이행 여부를 측정해 순위를 매긴다.

외환은행은 지난해부터 고객센터 업무개선을 위해 '실시간 통화품질 만족도 조사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금융상담·금융거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One stop 금융플라자'를 구축하는 중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One stop 대출상담 서비스, One stop 전화 예금 서비스, One stop 전화로 환전 및 해외송금 서비스와 상품가입 지원 상담을 위한 One stop 동동서비스 등 다채널 금융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영업점 실무 근무경력이 풍부한 전문 상담인력을 새롭게 배치했다"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