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온라인 펀드몰 이용자 현황 분석
추천상품은 온라인 고객 2명 중 1명(51%)이 이용하는 메뉴다. 이 메뉴는 수많은 펀드 중 어떤 상품이 우수한 펀드고, 다른 고객들은 어떤 상품에 관심을 갖는지를 보여주며 펀드 가입의 가이드를 제시한다. 추천상품 코너에 있는 테마펀드, 이달의 추천펀드, 베스트랭킹 등이 투자자의 판단을 돕는다.
8866명의 가입펀드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순으로는 한투아시아롱숏펀드에 가장 많은 금액(10.7%)이 몰렸고, 이어 신영밸류고배당주식형펀드, 한국밸류10년주식형펀드, 신영마라톤주식형펀드, AB글로벌고수익 순으로 자금이 몰렸다.
펀드 가입자순으로는 신영밸류고배당주식형펀드가 652명(7.4%)로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이었다. 뒤를 이어 아시아롱숏펀드, 신영마라톤주식형펀드, 한국밸류10년주식형펀드, 교보파워인덱스펀드가 인기펀드로 나타났다.
▲문의 : 고객지원센터(☎ 1588-0365)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