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카드, 日 NTT DATA 가맹점 망 제휴

최종수정 2018.09.08 00:31 기사입력 2014.04.22 09:3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신한카드는 일본 NTT DATA의 가맹점 네트워크에서 신한 국내전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NTT DATA는 일본 NTT그룹 자회사로 일반가맹점 70만개와 대형 가맹점 그룹 1300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내 가맹점 70%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날 제휴 조인식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도쿄 NTT DATA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 국내전용카드 고객(신용, 체크, 법인카드 포함)은 이르면 9월부터 해외 브랜드 수수료(사용액의 약 1%) 부담 없이 일본 내 NTT DATA의 카드 결제 네트워크에 접속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카드를 쓸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한국의 대표 카드사와 일본 최대의 네트워크사 간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카드사의 가맹점 스티커가 해외 가맹점에 최초로 부착되는데 그 주인공이 신한카드라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