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성과 좋은 롱쇼트 펀드에 분산 투자"

최종수정 2014.04.17 14:00 기사입력 2014.04.17 14:00

댓글쓰기

대신證 대신 밸런스 롱숏펀드 랩

대신증권이 중위험·중수익 상품으로 '대신 밸런스 롱숏펀드 랩'을 추천했다.

대신증권이 중위험·중수익 상품으로 '대신 밸런스 롱숏펀드 랩'을 추천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대신증권 은 중위험·중수익 상품으로 성과가 좋은 롱쇼트 펀드만 엄선해 분산 투자해주는 일임형 랩상품을 선보였다.
랩운용부에서 자체평가를 통해 선정한 우수 롱쇼트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대신 밸런스(Balance) 롱숏펀드 랩’은 시장 변동성에 영향 없이 절대수익을 추구한다.

이 상품에는 마이다스거북이90, 미래에셋스마트롱숏50 등 국내에 설정된 롱쇼트 펀드가 편입된다.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를 통해 엄선한 펀드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며, 지속적인 리밸런싱 투자를 통해 탄력적으로 시장에 대처한다. 주기적인 펀드매니저 면담, 운용전략, 벤치마크 비교 등을 통해 운용펀드에 대한 교체 여부와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펀드투자 일임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랩 수수료는 연 1.5%이며 분기당 0.375%씩 후취된다. 금액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최소가입금액 초과분에 대해 부분 출금도 가능하다. 운용 개시 이후 별도의 수수료 부담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편입 펀드들의 펀드선취수수료나 판매보수는 별도로 징수하지 않지만, 펀드환매수수료는 투자기간에 따라 별도 징수될 수 있다.

남형민 대신증권 랩운용부 이사는 “대신 밸런스 롱쇼트 펀드 랩은 시장 영향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