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엑센트, 인도서 '쌩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시 한달만에 1만대 판매…계약문의 10만건 넘는 등 흥행돌풍

현대차 Xcent

현대차 Xcen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인도 소형차시장 공략을 위해 내놓은 엑센트가 출시 30일 만에 1만대 계약을 돌파했다. 현대차 는 엑센트가 향후 2년간 인도 소형차 시장 안착 여부를 가늠하는 전략 차종인 점을 감안, 출시 당시부터 초반 흥행에 대한 관심을 기울였다.

15일 현대 기아 에 따르면 현대차가 인도시장에 지난달 출시한 엑센트가 공개 30일만에 1만1000대 수준의 계약을 올렸다. 엑센트는 해치백 형식의 신형 그랜드 i10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세단으로, 지난 2월 열린 '2014 델리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엑센트의 판매 흥행을 예상케 하는 대목은 급증하는 계약 문의다. 현대차 인도 현지 딜러들을 통해 접수된 계약 문의만 1개월 사이 10만 건을 상회했다. 계약 대수를 10배 웃도는 수치다. 라케시 스리바스타바 현대차 인도법인 수석부사장은 "우리는 짧은 (출고) 대기 시간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운영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했다.

출시 초반 흥행이 중요한 이유는 엑센트가 향후 2년간 현대차의 소형차 부문 현지 전략 차종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2년간 현대차는 다른 신차없이 엑센트로 소형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의미다. 엑센트는 출시 후 현재까지 마루티 디자이어, 혼다 어메이즈, 포드 신형 피고 등과 인도시장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엑센트의 흥행은 현대차의 인도시장 성장세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달 현대차는 인도에서 3만5003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3.4%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인도 정부의 소비세 인하 방침에도 불구하고 줄어든 인도 완성차 시장에서 거둔, 의미있는 성장이다.
현대차가 인도에 출시한 엑센트에는 신형 그랜드 i10과 유사하게 1.1ℓ 디젤엔진과 1.2ℓ 가솔린엔진이 탑재됐다. 가솔린 모델에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가, 디젤 모델에는 5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됐다. 편의 사양으로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15인치 알로이휠, 자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 원터치 트렁크가 적용됐다. 블루투스 기능도 탑재됐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