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진공, FTA교육 참여업체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중소기업의 FTA원산지 애로해결을 위한 맞춤형 FTA교육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참여업체가 정한 시간과 장소에 FTA전문가가 방문해 생산품목의 FTA원산지판정방법, 원산지증명서 서류작성과 신청 등 희망분야에 대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2013년도에는 300명 이상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올해에는 교육이수인원 700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아시아·유럽·아메리카 등 3개 대륙 51개국과의 FTA가 체결돼 세계경제의 61.7%가 우리경제로 편입되고 있지만 FTA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FTA체결국가별로 복잡한 원산지 결정기준과 FTA활용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중진공은 FTA교육사업을 운영해 중소기업 담당자의 FTA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조내권 중진공 글로벌사업처장은 “향후 FTA체결국으로부터 원산지 사후검증 요청이 급증할 전망으로, 원산지판정에 오류가 발생하면 관세추징 및 가산세 부과로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다”며, “중소기업은 FTA전문인력을 확보하기가 어려운 만큼, 이번 FTA기업 현장방문 맞춤형 교육으로 FTA대응역량을 강화하고, FTA활용능력을 배양하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FTA교육은 FTA관련 애로사항이 있는 수출 모기업과 협력업체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신청 및 문의는 중진공 글로벌사업처(02-769-6947, 6957)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