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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경기대와 함께 'LCC 발전' 공동연구

최종수정 2014.04.11 05:10 기사입력 2014.04.11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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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여행문화연구소 설립

김기언 경기대학교 총장(사진 왼쪽)과 최규남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지난 9일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항공산업 발전에 필요한 마케팅 기법 연구와 정책 대안 발굴을 위한 제주항공 여행문화 연구소 설립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기언 경기대학교 총장(사진 왼쪽)과 최규남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지난 9일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항공산업 발전에 필요한 마케팅 기법 연구와 정책 대안 발굴을 위한 제주항공 여행문화 연구소 설립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주항공과 경기대학교는 LCC 산업 발전 및 마케팅 기법 개발 등의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동 연구소인 '제주항공 여행문화연구소'를 지난 9일 설립했다.

경기대학교 관광대학원 석?박사 및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연구원들은 ▲LCC 브랜드 만족도 및 수익성 극대화 방안 ▲항공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 연구 ▲자유여행 행태 분석 ▲브랜드 지향 충성 고객화 연구 등 총 4개 부문을 연구한다.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962년 아시아 최초로 설립도 석·박사 7000명이 가입된 전국 최대규모 학술기관인 (사)관광경영학회를 보유하고 있다.

'제주항공 여행문화연구소'에서 도출된 결과물은 제주항공의 마케팅과 영업현장에서 직접 적용한다.

또 학술심포지움 및 학술지와 논문집 등을 통해 외부에 공개해 LCC 산업 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행관련 연구에 권위가 있는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에 필요한 마케팅 기법 연구나 정책 대안 발굴 등에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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