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 거주 외국인 대상 찾아가는 이동 건강검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중교회, 화원종합복지관에서 4, 5, 8, 10월 실시 ... 음식업 종사자, 거동 불편한 어르신 대상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시간적·지리적 제한으로 인해 의료혜택을 못받는 거주 외국인들을 위해 의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으로 검진팀을 구성해 외국인 시설을 찾아가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검진내용은 혈압, 신장, 체중 등 기초검사와 생화학검사 등 임상검사, 흉부방사선 촬영 등이다.

검진 장소는 외국인 쉼터인 한중교회와 평소 외국인 방문이 많은 화원종합복지관이다.

화원종합복지관에서는 17일 오전 9시부터 12시30분까지 진행된다. 한중교회에서는 5, 8, 10월에 각각 실시된다.

검진 후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민간의료기관에 연계할 계획이다.
이동 검진

이동 검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는 지역내 깔깔가맹점과 원거리 음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진단과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서비스’도 진행한다.
건강진단결과서(옛 보건증)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유흥주점 등 종사자들이 음식을 다루는데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는 건강 증명서다. 의료법에 의거 위생분야 종사자는 매년 1회 건강진단 결과서를 받아야한다.

구는 지역내 4939개소 음식점 영업주와 종사자 중 건강진단결과서 1년 미경과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매월 2· 4주 화·목요일에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건강진단결과서는 검진일부터 5일 경과 후에 본인이 동의한 대상자에 한해 음식협회에서 일괄 수령 후 본인에게 직접 전달된다.

구로구는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4월부터 복지관, 경로당 등을 돌며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의사를 포함한 12명의 검진팀을 꾸려 23일 궁동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