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95)구 이름 활용해 ‘구로책 95권’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책 익는 구로’ 만들기 위해 생애 주기별 읽어야할 추천 도서 95권 뽑아... 4월1일 선포식…독서릴레이 전달식, ‘고구려’ 김진명 작가와의 만남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책 익는 구로’ 만들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구로(95)'라는 구의 이름을 활용해 95권의 ‘구로책’을 선정했다.

4월1일에는 구로책 선포식도 갖는다.

구로 책선포식 포스터

구로 책선포식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책은 구민들이 추천, 지역내 도서관 사서들의 1차 선정을 거쳐 구립도서관 사서 등 12명으로 구성된 구로책 선정위원회를 통해 20일 최종 결정됐다.
선정위원회는 영유아 19권, 초등생 21권, 청소년 20권, 청장년 21권, 노년 14권 등 생애주기별 추천 도서를 중심으로 95권을 선정했다.

95권에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서울 건축의 도시를 걷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이 포함됐다.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두근두근 내 인생' '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못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등 생애주기별 대표도서도 1권씩 뽑았다.
구로구는 1일 열리는 선포식을 통해 구로책 95권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대표도서 5권의 독서릴레이도 펼친다. 구로구는 지역내 도서관으로부터 추천받은 다독회원을 연령대별로 1명씩 선정해 릴레이 1번 주자로 선발했다.

이들은 행사 당일 생애주기별 대표도서 1권과 독서일지를 전달받아 가족, 이웃, 친구들과 돌려 읽는다.

독서릴레이는 8월말까지 1권의 책을 10명이 돌려 읽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구로구는 선포식 당일 참석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구로책 95권 읽기 릴레이도 진행한다. 책을 받은 사람들은 대표도서 릴레이와 마찬가지로 주변인들과 책을 공유하게 된다.

선포식에서는 구로책 95권에 선정된 도서 ‘고구려’ 김진명 작가와 만남이 진행된다.

김진명 작가는 ‘독서를 통한 내면의 힘 키우기’를 주제로 자신의 작가관과 독서읽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선포식은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구청홈페이지를 통해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