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우여 "경선 룰 오해 유감"…철저한 경선관리 약속(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우여 "경선 룰 오해 유감"…철저한 경선관리 약속(상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황식 후보 오해와 억측 휘말린 상황 안타깝게 생각"
-"공천위 자체 조사 발표로 모든 오해 풀리길 바란다"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30일 서울시장 경선 방식을 둘러싼 김황식 전 총리의 반발 등 당내 잡음과 관련해 "일부 오해와 갈등에 대해서 유감"이라며 철저한 경선관리를 약속했다.
황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룰을 정함에 있어 일부 오해와 갈등이 있었던 점에 대해서 당 대표로서 관련 후보자들께 심심한 유감의 뜻을 정중히 표한다"며 "특히 존경하는 김황식 후보께서 본의 아니게 오해와 억측에 휘말리셨던 상황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천관리위원회의 자체 조사 발표로 모든 오해가 깨끗하게 풀리길 바란다"며 "공천위는 공천 관리를 함에 있어서 보다 완벽한 운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천위는 당내외 인사로 구성된 합의제 기구로서 당의 어떤 기구로부터도 엄정 중립과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당으로서는 그 결정 과정과 결과를 절대 존중하고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공천위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안이 주변에서 흘러나오면서 여러 혼란이 야기되는 일이 없도록 보다 철저한 관리에 완벽을 기해야 한다는 각계 요망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공천위의 주의를 촉구했다.
이어 "경선 룰을 설정함에 있어서는 후보자들이 공정하고 명랑한 환경에서 멋진 정책 대결을 통한 성공적 경선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소통을 강화하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김 전 총리와의 접촉에 대해서는 "당 대표가 개별적으로 먈씀 드리는게 오해가 될 것 같아 아직 개별적인 접촉은 안하고 있다"며 "(오늘) 당의 입장을 말씀 드린 것이다"고 답했다.

아울러 김 전 총리의 책임자 문책 요구에 대해서는 "공천관리위원회 자체 조사를 세 가지 점에 대해서 철저히 하고 조사 결과를 김황식 측에 전달했다"며 "물론 이후에도 논란이 있으면 당으로서는 대응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전 총리는 당 공천위의 '3자 경선' 확정 발표 직후 '컷오프' 과정 등에서 나타난 중앙당 공천위의 오락가락 행태와 무능력을 비판하며 경선 일정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