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 中 북경에 '아름다운 교실' 선사

최종수정 2014.03.25 10:17 기사입력 2014.03.25 10: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 이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중국의 수도 베이징(북경)에서 '아름다운 교실'을 선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5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천징룬중학 디징분교에서 박은하 경제공사, 베이징시 조양구 교육위원회 리우리빈 당부서기, 리우쉐메이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름다운교실 프로젝트는 아시아나가 2012년부터 3년간 중국 21개 지점이 위치한 지역의 중소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원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다. 아시아나는 매년 7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오고 있다.

아시아나는 이날 학생들에게 교육용 컴퓨터 49대, 도서 1000권, 피아노 1대 등을 전달했다. 또 중국인 승무원이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특강을 열었다.

스총(13, 여)은 승무원 직업 특강에 참여한 뒤 "나중에 멋진 승무원이 되어 아시아나 승무원처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도움을 선사하는 천사 승무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문명영 아시아나 중국지역본부장은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아시아나가 글로벌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올해도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한 한-중 민간외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