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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반의 반값 '통큰 비타민'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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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7일부터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 용량을 두 배 늘려 가격을 '반의 반값' 수준으로 낮춘 '통큰 프리미엄 종합비타민(360g/180정)'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건강식품 전문 제조업체인 뉴트리바이오텍과 직거래를 통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하고, 광고비ㆍ인건비 등 제반 비용을 줄여 이 제품을 1만5000원에 판매, 비타민 가격 거품을 낮췄다.
이 제품은 식약처가 정한 한국인 일일 영양소 권장 섭취량에 맞춰 영양소 12종을 국내 소비자 맞춤형으로 개발하고, 영국, 스위스, 미국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 원료를 사용했다. 블루베리, 레몬, 석류 등 3가지 맛으로 씹어 먹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통큰 프리미엄 종합비타민' 출시와 함께 '통큰 프리미엄 오메가3(180캡슐/216g)'도 유명 브랜드 상품의 20% 수준에도 못 미치는 2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고령화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식품 시장 규모(생산액 기준)는 2007년 대비 2012년에는 두 배(94.7%) 가량 늘어났다. 비타민의 경우 5년 새 3배(172.5%) 가량 규모가 커졌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기존점 기준)에서 건강식품은 12.6%, 비타민은 24.9% 가량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훈휘 롯데마트 건강차 상품기획자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비싸고, 고급스러운 상품이 몸에 좋다는 잘못된 인식이 많다"며 "이번 비타민과 오메가의 출시를 시작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건강기능식품의 가격 거품을 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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