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800년 전 편지, 예나 지금이나 군대가면 편지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00년 전 편지.(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1800년 전 편지.(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800년 전 이집트 출신의 군인이 쓴 편지가 공개돼 화제다.

이 편지는 1800년 전에 작성된 것으로 100여 년 전 현지의 고고학자가 이집트의 텝투니스의 한 사원에서 발견했다.
이 편지를 쓴 주인공은 아우레리우스 폴리온이라는 군인으로 유럽에서 로마 군단 소속이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그가 쓴 편지는 고향에서 빵을 팔아 생계를 잇는 어머니와 여동생, 남동생에게 보낸 것으로 "가족들이 모두 몸 건강하길 바라며 이를 위해 매일 신께 기도하고 있다. 편지를 보내는 것을 멈추지는 않겠지만 너무 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내용으로 볼 때 가족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엿보인다.

이 편지는 미국 라이스대학교의 그랜트 애덤슨 박사 연구팀이 적외선 기기 및 첨단 과학 장비를 이용해 이를 복원 및 판독했다.
애덤슨 박사는 라이브사이언스와 한 인터뷰에서 "가족에게 총 6통의 편지를 쓴 이 군인의 가족이 편지에 답장을 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편지 내용과 발견 장소 등을 보아 가족이 편지를 받은 것만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로마인들이 이집트를 지배했을 당시 생존한 사람이며 가난 때문에 음식과 돈을 벌려 군에 지원입대 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해당 편지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밴크로프트 도서관에 보관돼 있다.

'1800년 전 편지'를 접한 네티즌은 "1800년 전 편지, 그게 남아있다니 대단", "1800년 전 편지, 그때도 종이와 펜이 있었구나", "1800년 전 편지, 왠지 안타까운 느낌이 드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