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치]'대역전극' 심석희, 승부처서 빛난 세계 1위의 역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석희[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심석희[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심석희(17·세화여고)가 마침내 약속을 지켰다.

심석희는 18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에서 마지막 주자로 대역전극을 펼치며 한국의 금메달을 견인했다.
박승희(22·화성시청), 심석희, 조해리(28·고양시청), 김아랑(19·전주제일고)으로 구성된 한국은 캐나다, 중국, 이탈리아와 치른 결승에서 초반 선두로 치고 나갔으나 16바퀴를 남기고 중국에 역전을 허용했다. 13바퀴를 남기고는 캐나다에 따라잡혀 3위까지 밀렸다. 엎치락뒤치락하던 승부에서 3바퀴를 남기고 순위는 중국에 뒤진 2위였다. 긴장되는 순간 바통을 넘겨받은 마지막 주자 심석희의 질주가 시작됐다. 무서운 속도로 스퍼트를 시작한 심석희는 반 바퀴를 남기고 아웃코스에서 리젠러우(28·중국)를 제친 뒤 그대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세계랭킹 1위의 저력이 승부처에서 빛을 발휘했다.

투혼의 질주를 마친 심석희는 환한 미소로 두 팔을 뻗으며 환호한 뒤 선수단과 함께 최광복 코치(40)에게 달려가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15일 1500m 결승에서 저우양(23·중국)에 역전을 허용, 아쉬운 은메달을 딴 심석희는 "남은 경기에 다시 집중해 반드시 좋은 소식을 전하겠다"며 설욕을 다짐했다. 절치부심한 막내의 선전으로 여자 쇼트트랙은 2006년 토리노 대회 이후 8년 만에 3000m 계주 정상을 탈환했다. 4년 전 밴쿠버 대회에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하고도 석연찮은 판정으로 금메달을 빼앗긴 아픔도 만회했다.

심석희는 "언니들이 부담감을 덜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응원을 해줘서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할 수 있었다"며 "중국을 이겨서 후련한 것도 있지만, 언니들과 같이 금메달을 딴 게 더 기쁘다"고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