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의원, "양파 값 폭락우려, 수급안정 대책 서둘러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의원, "양파 값 폭락우려, 수급안정 대책 서둘러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의원(전남 담양 함평 영광 장성)은 지난 16일 무안 양파재배 현장을 방문, 양파 수급조절과 가격안정을 위해 농정당국과 지방자치단체가 조치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노은준 무안농협조합장의 안내로 현경면 양파밭과 저장시설들을 둘러보고 농협과 농가들의 애로를 들었다.
양파재배 현지는 재고 누적, 재배면적 증가, 조기 재배, 겨울기온 상승에 의한 풍작, 소비부진 등으로 가격폭락을 우려하고 있으며, 실제로 중간상인들의 발길마저 끊긴 상태.
전남도는 2월초 양파의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해 수입제한 조치와 조기비축수매를 정부에 건의했다. 무안군도 지난 11일 ‘양파가격안정대책 추진협의회’를 열고 가격안정을 위한 대응책을 마련해 가면서 소비촉진 운동도 벌이기로 했다.

유통 관계자는 “지난해 20㎏들이 한 망당 1만6천원에 사들였으나, 현재는 최상품이 1만원에 거래되기 때문에 경쟁이 되지 않고 적자를 피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이낙연 의원, "양파 값 폭락우려, 수급안정 대책 서둘러야" 원본보기 아이콘

이 의원은 “농정당국과 지자체, 농협, 재배농가가 머리를 맞대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한다”며 “실효성 있고 선제적인 농업정책, 농협의 계약재배 수량 확대와 적정가 수매, 재배농가의 적정량 재배와 출하조절 등 세 박자가 맞아야한다”고 강조했다.

무안 신안 함평 등은 전국의 50% 가까운 양파를 생산한다. 그러나 겨울철 대체작물도 마땅치 않아 양파가격의 폭락에 속수무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