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케냐 오타야 지역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만델링 지역 원두로 각각 1㎏에 2만1900원, 1만9400원이다.
지난해 인스턴트 시장 규모는 1조4000억원으로 집계, 전년에 비해 5%가량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프랜차이즈 커피시장은 원두커피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지난해 매출이 약 8000억원으로 20%가량 신장했다.
이번 반값 커피 출시로 브라질·콜롬비아·에티오피아·하와이에 이어 케냐·인도네시아까지 주요 커피 산지를 잇는 '반값 커피 벨트'를 완성했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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