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남구를 알려라! 홍보서포터즈 발족

최종수정 2014.01.23 09:02 기사입력 2014.01.23 09:02

댓글쓰기

27일 강남홍보서포터즈 위촉식...구민기자단, 옴부즈맨 강남 바로 알리기 활동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지난달 구민을 대상으로 강남구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 27일 10시 구청 본관에서 ‘강남구 홍보서포터즈’ 위촉식을 갖는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홍보 서포터즈는 강남구 구석구석 동네 소식을 전하고 주민 관심사를 직접 취재할 기자단과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에 강남구와 관련한 불량, 불법 콘텐츠를 찾아 발 빠르게 제보해 줄 옴부즈맨이다.
이번에 선정된 홍보 서포터즈 15명은 무보수로 구정을 위해 활동하게 되는데 2월부터 연말까지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자를 비롯 작가, PD 등 10명으로 구성된 구민 기자단은 주로 강남 명소나 숨은 맛 집 등을 찾아내 강남구인터넷방송이나 블로그를 통해 적극 알린다.

또 주변에서 일어나는 훈훈한 미담사례나 불편사항을 고발하는 등 생활밀착형 뉴스를 발굴 · 취재해 매월 발행하는 강남구청 소식지에 싣거나 중앙 일간지나 지역신문 보도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옴브즈맨으로 뽑힌 5명도 포털사이트나 SNS, 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 그리고 표지판이나 신문 등에서 생활 속 강남구 관련 불량 및 불법 컨텐츠를 찾아내 구청에 수시로 통보하거나 정정을 요청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효과적인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구는 연중 3회, 재능을 기부한 전문가로부터 ▲ 기사작성법 ▲ SNS 활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할 예정이다.

연말엔 활동이 우수했던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일 년간 활동 내용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진다.

신연희 구청장은“지역주민을 행정에 참여시켜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구정에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위촉된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강남구가 널리 홍보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