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멤버십은 그간 구매고객에게 제공되던 각종 혜택을 한데 통합한 것으로 차종별로 엔진오일ㆍ오일필터 등 소모품 교환혜택을 늘리고 차량 출고 시 사은품과 스마트카드 키 배터리 교환쿠폰 등을 나눠주는 것으로 구성됐다. 회사 홈페이지 내 온라인 고객관리시스템을 개선해 고객의 차량정비 이력이나 기간별 혜택안내도 가능해졌다.
고객이 차량구매 이후 실제 어떤 혜택을 선호하는지 연구하고 아이템을 선별해 보다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올해부터 신차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이면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범상 르노삼성 마케팅 기획운영팀장은 "기존 오토솔루션의 우수한 정비서비스에 더해 산재돼 있던 다양한 고객혜택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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