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기도 "농업인자녀 대학융자금 신청 받아요"

최종수정 2018.08.15 19:47 기사입력 2014.01.05 04:01

댓글쓰기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대학생 자녀들의 학자금을 지원하는 2014년도 제1학기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융자 1차 신청이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 농어촌 지역에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 중 대학생(방송통신대학 등 원격대학은 제외) 자녀가 있는 농업인으로 주소지 관할 읍ㆍ면ㆍ동 사무소에 재학증명서(직전학기 성적증명서 포함)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은 무이자, 무담보로 등록금 전액을 융자해 주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와 시군의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한국장학재단의 농어촌 출신 대학생 융자에 우선 신청한 뒤 탈락자들을 대상으로 도가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장학재단의 지원 자격을 갖춘 농어촌 출신 대학생은 신청마감 기간인 10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신청서를 작성한 뒤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도는 한국장학재단 신청자격 제한자를 대상으로 1차 신청 접수 뒤 심사에서 탈락한 학생을 대상으로 2월17일부터 2차 신청을 받는다.

도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2만1391명을 대상으로 742억원을 무이자 융자 지원해 농업인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자금을 지원해 소외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대학생 학자금 융자 금액은 등록금(입학금ㆍ수업료ㆍ기성회비 등)안에서 신청액 전액을 무이자로 융자 지원한다. 융자금 상환조건은 2년제 대학은 4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이며, 4년제 대학은 6년 거치 4년 균분상환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소지 관할 시ㆍ군이나 읍ㆍ면ㆍ동 농정관련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