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읍 시가지 불법 주정차 없앤다

최종수정 2014.01.01 17:05 기사입력 2014.01.01 17:05

댓글쓰기

장성군, 읍 시가지 불법 주정차 없앤다

" 1일부터 과태료 부과 등 집중 단속 실시…깨끗한 가로환경 조성"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장성군이 읍 시가지의 깨끗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 주·정차 단속에 적극 나섰다.

1일 장성군에 따르면 장성읍 시가지 종합 정비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시가지 내 중앙로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불법 주·정차 차량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 구간은 시가지 고려시멘트 공장 앞 오거리부터 반구다리 앞 교통광장까지 이르는 약 1.6㎞ 구간과 역전로 주변으로, 금지구역 내에 10분 이상 주·정차한 차량을 단속하게 된다.

이에 군은 상시 인력을 배치해 매일 2회씩 주기적으로 단속하고, 상습 정체지역은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주정차 감시용 CCTV도 추가로 설치해 단속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단속 예고장을 발부하고도 주차 가능지역으로 이동하지 않는 차량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장성읍 시가지가 산뜻하게 변모한 만큼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 주정차가 없어질 수 있도록 주변 상가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 2011년부터 총 사업비 377억원을 투입해 ▲장성역 앞 교차로 조성 ▲하수도 정비 ▲상가 간판 정비 ▲전선 지중화 등 시가지 면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시가지 중앙로 종합정비사업을 추진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