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양수 장성군수, ‘더 좋은 장성’ 만들기에 매진 할 터

최종수정 2014.01.01 10:00 기사입력 2014.01.01 10:00

댓글쓰기

"새해 청사진 …4대 군정기조 및 10대 군정과제 제시"

김양수 장성군수, ‘더 좋은 장성’ 만들기에 매진 할 터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김양수 장성군수가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아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더 좋은 장성을 만들기 위한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김양수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민선자치 5기를 마감하고 6기가 출범하는 뜻 깊은 해”라며 “지난 3년 6개월 동안의 군정을 돌이켜보고, 성과는 더욱 발전시키되 미흡한 점은 보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 등 내년도 4대 군정기조와 이에 따른 10대 군정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정치적으로 ‘제대로 된 지방자치를 구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입법부인 군의회와 집행부가 견제와 균형의 원리에 입각해 상호 존중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이념에 충실할 것은 물론, 인사와 공사에 있어서 불합리한 관행과 제도는 남김없이 시정하고 정부 3.0 취지에 발맞춰 투명행정과 공개행정을 확대하는 등 군정 정상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경제적으로는 ‘풍요로운 물적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최근 착공에 들어간 나노산단이 차질 없이 공사가 진행되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펼치고, 장성읍에 건립될 농협중앙회 물류센터와 농산물 비축기지를 조기에 가동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업의 육성에 힘쓰고, 소상공인 지원시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생명산업 및 전통산업의 보호 육성을 위해서도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사회적으로는 ‘공존과 상생의 공동체 건설’을 제시했다.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생활과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시책발굴에 나서고, 장성을 도시의 편리함과 농촌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난해 물꼬를 튼 중국 이우시와 호남성 악록서원과의 교류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일본 지자체까지 교류를 모색하는 등 지속적인 국제교류 확대를 통해 지역의 농특산품 수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적으로는 ‘품격 있는 정신유산을 계승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약 2년 전 부터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청렴문화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지난해 개소한 청렴문화센터를 통해 국내외 학회 및 단체와의 공조체제 하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한국의 청렴문화를 선도할 복안이다.

아울러, 군의 선비정신을 후손에 일깨우기 위해 필암서원 선비학당, 유림회관 예절교육 등을 실시하고, 장성 의병사 발간, 전국 의병의 날 행사 유치 등을 통해 지역의 의병정신을 재조명하기 위한 활동도 적극 나설 뜻을 내비췄다.

마지막으로 김양수 군수는 “지금까지 밝힌 군정과제를 잘 이행하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민관의 공조와 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장성을 명실상부한 ‘전남의 관문, 호남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군민과 공직자가 다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