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 패션 1번지 '뉴욕'에 우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진공, 디자인 상품 판매 기획 세일즈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미국 내 고급백화점에서 우리나라 중소기업제품들이 판매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내달 1~2일 미국의 유명 백화점 니먼 마커스에서 한국 중소기업 패션,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 세일즈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패션의 중심 뉴욕 현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쥬얼리 전문업체 미네타니(Minetani), 핸드백 등 가죽 디자인 전문업체 리찌(Riji), 레깅스 전문업체 에블레오(Evleo) 등 3개사 50여개 제품이 이틀간 선보일 예정이다.

니먼 마커스 백화점은 세계 최고 버그도프 굿맨(Bergdorf Goodman) 백화점을 소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대형 백화점 중 하나로서 이들과 함께 직접 한국 중소기업 상품 판매 행사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중기청과 중진공이 중소기업 제품의 미국 등 거대 해외 소비재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해외 대형유통망진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미국 내에서도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상류층이 주 타깃 고객으로 판매 행사를 통해 반응이 좋고 평가가 검증된 제품에 대해서는 미국 타 매장까지 동시 입점시키겠다는 게 니먼 마커스 의향이다. 미국 대형유통망 진출의 시금석이 되는 셈.

현지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중진공 관계자는 “보통 미국 대형유통망들은 입점전에 기획판매전을 열어 소비자 반응을 평가한 후 백화점 매장에 정식 입점시키는 경향이 있어 사실상 이번 행사 참여 제품의 니먼 마커스 입점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니먼 마커스 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상품이 니먼 마커스 백화점에 정식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청과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미국 유통망시장 진출을 초기 현지화 단계부터 현지 유통망 입점,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초보기업들의 미국 내수시장에 진출을 돕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