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동해오픈] 김민휘, 선두 "2연패 GO~"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라운드서 4언더파 기선제압, 김경태 9위, 배상문 18위

 김민휘가 신한동해오픈 첫날 4번홀에서 티 샷을 하고 있다. 사진= KGT 제공.

김민휘가 신한동해오픈 첫날 4번홀에서 티 샷을 하고 있다. 사진= KGT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디펜딩챔프' 김민휘(21ㆍ신한금융그룹)의 기선제압이다.

26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골프장(파72ㆍ7413야드)에서 개막한 한국프로골프투어(KGT) 신한동해오픈(총상금 10억원) 첫날 4언더파를 작성하며 공동선두에 나서 대회 2연패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동민(28)이 공동선두에 합류해 치열한 몸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김민휘가 바로 국가대표시절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2관왕에 올라 '차세대 기대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선수다. 같은 해 11월 프로로 전향했지만 KGT Q스쿨에서 낙방하는 이변과 함께 원아시아투어로 발길을 돌렸다가 지난해 이 대회 우승으로 제자리를 찾았다. 그것도 연장전에서 재미교포 케빈 나를 격침시키는 드라마를 연출했다.

지난 연말에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Q스쿨에 도전했다가 막판 난조로 분루를 삼켰다. 2라운드에서 무려 9타를 줄인 뒤 3라운드에서 5언더파를 보태 1타차 선두까지 올라섰지만 4라운드 1오버파, 5라운드 3오버파, 6라운드 이븐파로 내리막길을 걸어 공동 43위로 밀려났다. 김민휘는 그러자 올해 2부 투어 격인 웹닷컴투어에서 절치부심했지만 여전히 PGA투어 카드 확보에는 실패했다.

모처럼 고국원정길에 나선 이날은 그러나 '컴퓨터 아이언 샷'을 앞세워 6개의 버디(보기 2개)를 솎아내는 초반 스퍼트에 성공했다. 김민휘는 "오전에는 바람이 강하지 않아 생각보다 편하게 플레이했고, 초반 보기 2개를 범했다가 이후 버디 6개를 잡아내 더욱 만족한다"며 "웹닷컴투어 경험이 풍부해 오히려 이번 대회 코스처럼 바람이 강하고 굴곡이 심해 변수가 많은 곳이 더 좋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선두권은 장동규(25)와 송진오(25)가 공동 3위(3언더파 67타)에서 추격전을 전개하고 있다. 빅스타 가운데서는 김경태(27ㆍ신한금융그룹)가 공동 9위(1언더파 71타), '바이런넬슨 챔프' 배상문(27ㆍ캘러웨이)이 공동 18위(이븐파 72타)에 있다. 배상문은 "페어웨이에서 공이 구르지 않아 거리 조절에 애를 먹었다"며 "남은 라운드는 그린플레이가 관건"이라는 분석을 곁들였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