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동해오픈] 배상문 "PGA 챔프 샷 보여줄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년 만에 국내 우승컵 사냥, 이동환과 김민휘 등 '해외파' 대거 출사표

[신한동해오픈] 배상문 "PGA 챔프 샷 보여줄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바이런넬슨 챔프' 배상문(27ㆍ캘러웨이ㆍ사진)이 모처럼 국내에서 우승 진군을 시작한다.

26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골프장(파72ㆍ7413야드)에서 개막하는 한국프로골프투어(KGT) 신한동해오픈이 격전지다. 총상금이 10억원, KGT 메이저급 빅 매치다. 배상문이 바로 지난 5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바이런넬슨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낸 선수다. 최경주(43)와 양용은(41)에 이어 한국인으로서는 세 번째 PGA투어 챔프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과 2009년 2년 연속 한국의 상금왕에 등극한 배상문은 특히 2010년 일본프로골프(JGTO)에 진출해 2011년 상금왕에 오르자마자 PGA투어 퀄리파잉(Q)스쿨을 통해 '아메리칸 드림'을 완성하는 남다른 기개를 과시했다. 지난해에는 미국 대륙의 서로 다른 잔디에서 실전 경험을 쌓으면서도 3월 트랜지션스챔피언십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우승권에 근접했다.

당연히 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다. 2010년 SK텔레콤오픈 이후 3년 만에 국내 대회 통산 8승에 도전하는 배상문 역시 "한국에서 활동할 때도 유독 신한동해오픈과는 인연이 없었다"며 "기량이 뛰어난 우승후보들이 많지만 차분하게 준비해서 반드시 우승컵을 품에 안겠다"고 투지를 불태웠다.

우승 진군은 물론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Q스쿨 수석합격자' 이동환(26)과 PGA 2부 투어에서 활약하다 타이틀 방어를 위해 귀국한 김민휘(21ㆍ신한금융그룹) 등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PGA투어를 방불케 하는 접전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PGA투어 시드를 확보해 마음이 홀가분한 이동환은 국내 대회 첫 우승을, 김민휘는 '대회 2연패'이라는 '동상이몽'을 꿈꾸고 있다.
'일본파'도 만만치 않다. 5월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메이저 PGA챔피언십을 제패한 김형성(33)이 '선봉장'을 맡았고, 2010년 JGTO 상금왕 김경태(27ㆍ신한금융그룹)가 가세했다. 2009년 이 대회 우승의 달콤했던 기억을 되살리고 있는 류현우(32)는 5월 매경오픈 우승을 토대로 올 시즌 내내 상금랭킹 1위(3억281만원)를 달리고 있어 이 대회 우승상금 2억원이 더욱 매력적이다.

상금랭킹 2위 강경남(30ㆍ우리투자증권ㆍ2억3330만원)이 추격전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곧바로 역전이 가능하다. 김형태(36ㆍKPGA선수권)와 홍순상(32ㆍSK텔레콤ㆍ파인비치오픈), 김태훈(28ㆍ보성클래식) 등 8월의 챔프들은 최근 상승세에 기대를 걸고 있다. 아마추어의 반란도 '볼거리'다. 군산오픈과 동부화재 프로미오픈을 각각 접수한 이수민(20ㆍ중앙대)과 이창우(20ㆍ한국체대) 등이 이미 우승경력이 있는 프로킬러'들이다. J골프에서 오후 12시부터 생중계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