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OEM에서 자체 공장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하면서, 제품을 전면 개선하게 된 것이다.
달라진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맛 품질과 신선도가 한층 더 강화됐다는 점이다. 실제로 대상은 새로 도입한 회전식 살균설비를 통해 최고의 맛을 구현했다. 회전식 살균설비가 빠른 시간 동안 균일하게 열을 가해 열에 의한 원재료 식감 손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기존의 단층용기에서 다층용기로 재질을 변경해 용기 안으로의 공기투과율을 낮췄다. 이에 따라 선도유지를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안전성까지 향상 됐다.
이 외에도 시각적으로 제품의 높은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완성된 죽과 재료의 이미지를 전면에 크게 배치했고,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패키지도 고급스러운 나뭇결 무늬의 친자연적인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문길병 대상 청정원 과장은 "맞벌이 부부나 1∼2인 가정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영양까지 갖춘 간편식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점에 착안해 리뉴얼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보강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격은 제품 종류와 용량에 따라 2750원에서 5600원까지 다양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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