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운태 광주 시장,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 참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운태 광주 시장,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 16일 우산동 근린공원, 저소득층 어르신 350명에 배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16일 오전 11시 북구 우산동 근린공원에 위치한 무료급식 봉사현장에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 임형순)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 35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지역내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에 무료 배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참! 좋은 사랑의 밥차’사업 봉사활동으로 열렸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를 통해 전국자원봉사센터에 지원한 무상급식차량 총 23대로, 이 가운데 광주시에는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에 지원해 광주 1호 기념식을 갖게 되었다.

IBK기업은행은 차량과 함께 급식비, 유류비, 식기구입 등 비용 일체를 후원하고, 해마다 소요되는 비용은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주 목요일 지역내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실시하고, 재난·재해시 특별한 상황 발생시에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자원으로 연계해 민·관·기업이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소외계층과 나누는 방법이 바로 봉사다”며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