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솔제지, '종이 살리기' 흑기사가 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년 공모전…인지도·기업이미지 상승 두 토끼 잡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솔제지가 공모전을 발판으로 인지도 높이기와 기업 이미지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

8일 한솔제지에 따르면 이달 25일까지 '제2회 한솔제지 기업 이미지 광고·UCC 공모전'이 진행된다. 지난 2008년 첫 회 이후 5년 만에 기업 이미지를 주제로 한 공모전을 연 것이다.
공모전 주제는 예전보다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한솔제지의 기업 이미지라는 하나의 주제였다면 올해는 정보기술(IT) 발전과 함께 점점 잊혀가는 종이의 가치와 소중함이라는 종이산업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또 지면 광고 외에 시대 흐름을 담은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부문을 추가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 매년 공모전을 열고 한솔제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한솔제지라는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 기업이라는 지향점을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점점 설 곳을 잃어가는 종이 산업 전반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효과도 뒤따른다.

예를 들어 지난해 개최된 '환경 나눔 캠페인 광고 공모전'은 한솔제지가 친환경 재생용지 판매 수익금의 1%를 매월 소외계층에게 후원하는 '1% 나눔 운동'을 주제로 했다. 공모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재생용지를 사용해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는 이미지를 심어줬다. 단순히 마케팅 이슈를 만든 것에서 그치지 않았다는 얘기다. 이후 달력으로 제작된 당선작들은 공공기관과 학교 등에 배포돼 한솔제지 알리기에 한몫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그동안 간헐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해왔는데 지난해 환경 나눔 캠페인 공모전에 이어 공모전을 정례화 하기로 했다"며 "당선작들은 회사 홈페이지, 브로슈어 등 한솔제지를 널리 알리는 데 쓰이게 된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혜정 기자 parky@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